우리학과를 소개합니다.
미술학과는 세분화된 전공 커리큘럼을 통해 21세기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지향한다.
<현대미술전공>은 전방위적 예술전문가 양성을 위한 이론과 실기를 융합한 정규교과 및 특화된 현장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<영상예술(웹툰·애니메이션)전공>은 애니메이션 감독과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한 특화된 정규교과 및 실무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<목조형가구전공>은 미래지향적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화된 교육과정 및 개별화된 최신형 탐구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<도자예술전공>은 도자예술의 다양성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화된 교육과정 및 국내외 전문단체와 공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.
교육목표
1946년 개교한 동아대학교의 미술학과는 전공<현대미술, 영상예술(웹툰·애니메이션), 목조형가구, 도자예술>별 학문적 특수성을 기반으로 21세기 문화예술을 주도할 인재를 배출한다. 우리 학과는 쾌적한 교육환경과 최첨단 장비와 시설을 통해 학생들이 전공 간 경계를 뛰어넘어 실험과 창의적 사고를 향상 및 전문화한다. 나아가 해외 대학교와의 교류 및 국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는 우리 학과는 21세기 문화예술에서 전방위적으로 활동할 창의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이다.
우리 학과의 특색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.
Distinctive Program
- 오픈스튜디오우리 미술학과는 매년 1학기 말 실행하는 정기프로그램인 오픈스튜디오는 모든 전공의 1-4학년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교내 전시로서, 예비예술전문가로서 교육 공간과 예술 공간의 전환 및 실무적인 경험, 전공의 정체성 확립과 동시에 선후배간의 돈독한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한다.
- 석당 갤러리 (6층 전시실)미술학과는 독립된 갤러리를 상시 오픈하여 재학생들에게 실천적인 경험을 확대하고, 수업과 연동한 전시프로그램, 워크샵, 작가초청 특별전시 등으로 전문화된 실무를 익힌다.
- 재직 선배 초청특강, 국내 / 해외 유명 인사 초청특강우리 학과는 국내/해외 작가, 전시기획자, 평론가, 학예사, 마케팅전문가 초청 강연 및 현직에서 활동하는 동문 초청 강연을 수시로 개최하여 비전과 방향성 및 인적 네트워크를 넓힌다.
- 현장실습다양한 산업체와 단체에서 실행하는 동/하계 방학 미술학과 현장실습은 전공 관련 실무적인 전문 지식을 쌓고, 졸업 후 맞춤형 진로 선택을 주도한다.
- 해외 대학 및 국내단체와의 교류미술학과는 지속적으로 국제교류를 넓혀 학과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미국, 프랑스, 독일, 일본, 중국 등 미술학과의 교류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국제적 감각을 익힌다. 부·울·경의 단체를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의 단체와의 협약을 확장하여 학과의 대외적인 영역과 인지도를 강화한다.
학과자랑
부·울·경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우리 학과
4개의 전공<현대미술, 영상예술(웹툰·애니메이션), 목조형가구, 도자예술>별 특화된 실기실 및 모든 전공자에게 개방된 별도의 다양한 실기동에서 자유롭게 창작 및 실험 강화
현장실습 및 국내외 유명인사 초청특강 등 정기적 비교프로그램을 통해 실무경험을 마련하여 졸업 후 맞춤형 진로 선택과 활동 영역 확장
국제교류 및 국내외 단체와의 협약을 지속적으로 넓혀 기관 및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 및 21세기 문화예술현장 선점
최고의 교강사가 합심하여 학과교육 담당
학과동아리
- 01
도담평면조형 중심의 전시동아리
- 02
아베공간조형 중심의 전시동아리
졸업 후 진로 및 취업
주요 취득면허 및 자격증
현대미술전공
- 2급 중등 정교사 자격증 (현대미술전공)
- 2급 준학예사 자격증
-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
- 2급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등
영상예술전공(웹툰·애니메이션)
-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
- 멀티미디어 콘텐츠제작전문가
- 프리미어 프로 ACP 자격증 등
목조형가구전공
- 가구제작기능사
- 가구 제작 산업기사
- 목공예기능사
- 건축목공기능사
- 실내건축기사
- 가구설계 제도자
- CAD 자격증 등
도자예술전공
- 3D 프린트 자격증
- 컬러리스트자격증
- 포토샵자격증
- 일러스트 자격증
- 도자기 공예 기능사
- 세라믹 기술사
- 도자기 페인팅 지도자
졸업 후 진로
예술직
- 진출 분야갤러리 전속 작가, 아트페어 출품, 전시기획, 큐레이터, 문화예술행정 에듀케이터 등
- 관련 기업갤러리, 문화예술센터, 문화재단, 미술관, 창작센터, 문화관광부 등
교육직
- 진출 분야예술 관련 교사 및 강사
- 관련 기업대학, 중,고등학교 교사, 학원 등
디자인
- 진출 분야게임 분야, 웹디자인 및 그래픽 디자인 분야
- 관련 기업디자인 회사 및 각종 기업과 브랜드(디자인 팀)
애니메이션, 웹툰직
- 진출 분야웹툰 작가, 웹툰제작스텝, 애니메이션 감독, 애니메이터, 캐릭터디자이너, 게임 일러스트레이터
- 관련 기업웹툰 에이젼시 ,애니메이션 제작스튜디오, 캐릭터 라이센싱회사, 게임회사
취업 사례
- 작가 디자이너러프사이드, 엘투플랜, 무인양품 이커머스팀웹디자이너
- 창업 및 개인 사업공방, 스튜디오필요, 나비무늬공방
- 교사 및 강사예술고등학교 교사, 필아트미술, 비투비미술학원, 더끌림미술학원, 인문계 미술 교사
- 큐레이터보안여관
- 예술계 행정직밀양시 문화 창작 센터
- 디자인 NUX게임회사, 오에이치엔(크로크매거진)디자인팀, 웨리웹 미디어개발, 앰플인터렉티브 그래픽디자이너, 라치나타 코리아 웹디자인, 갤러리초이
- 창업나비무늬공방
우리 학과가 원하는 학생은?
- <현대미술전공>
- 자기만의 끼를 가지고 창작 및 작가로 활동하고 싶은 학생
- 타인과의 소통에 대한 재미를 타인과 나누고 공유하고 싶은 학생
- 미술전시와 작품을 분석하여 연구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학생
- 미술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교육자로서 활동하고 싶은 학생 - <영상예술전공(웹툰·애니메이션)>
-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학생
- 타인에게 작품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싶은 학생
- 창의적인 작품을 분석하고, 연구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학생
- 디지털 미디어분야에서 크리에이터 및 작가로 활동하고 싶은 학생 - <목조형가구전공>
- 색다른 가구의 조형과 구조에 관심을 가진 학생
- 자신만의 작품을 제작하는데 즐거움을 느끼는 학생
- ‘나’만이 만들 수 있는 가구를 한 번쯤 상상해본 학생 - <도자예술전공>
- 손으로 무언가를 만들 때 즐거움을 느끼는 학생
- 자신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제작하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
- 공동체 의식이 강하고 협력하는 것을 좋아하는 학생
학과 관련 고교 교과목
국어 | 영어 | 수학 | 사회 | 과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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